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바흐와 터키행진곡이 좋은 8살 (23.04.18) 본문

일상의 기록/우리집 초딩남자

바흐와 터키행진곡이 좋은 8살 (23.04.18)

클로저 2023. 4. 18. 12:12
반응형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럭키의 등교시간이 늦어졌어요. 그래서 엄마아빠가 출근한 이후 아침시간에 럭키를 봐주실 선생님이 오시게 되었어요.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글들을 그냥 흘려보내기에는 아쉬워 이렇게 기록으로 남깁니다.

 

 

럭키 등교 잘 했어요.

* 평소보다 15분쯤 일찍 일어나 거실로 나왔다가 좀더 잤어요.

* TV 틀었는데 나오지 않으니까 연연하지 않고 등교 준비했어요. 식사 때 음악 들을까? 했더니 터키행진곡 좋아한다고 해서 들었고, 음악가 아는 것 있냐고 했더니 바흐를 안다고 해서 잠시 들었어요.

> 피아노 다니다가 그만뒀는데 다시 다니는게 좋을까, 너무 힘들어 하지 않을까 고민이에요.

 

* 식사 후 배가 아프다고 해서 응가했는데, 배가 아프단 말을 다시 해서 혹 학교에서 배가 아프면 선생님에게 말하고 양호실로 가보라고 했어요. 다행히 그 다음에는 배 아프다는 말은 안 했어요. (평소에 잘 먹었어도 아침식사는 잡곡밥이 섬유질이 많으니 좀 더 좋을 것 같아요.)

 

밥은 별로 안 먹었어요. 계란과 소시지를 먹었고요. 그러니 밥 때문에 속이 불편한 건 아니겠네요~~ 

밥은 별로 안 먹더라도 국물을 잘 먹어요. 아침식사를 잘 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거예요. 그래도 럭키는 습관이 되고 식성이 좋아 잘 먹는 편이예요.

아침에는 따뜻하게 음식을 거르지 않고 먹기만 하면 되는 것 같아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식곤증이 와서 아이들도 식사 후 5교시 수업은 효율이 떨어지는 면이 있어요. 그러니 염려하지 마세요. 럭키처럼 아침식사와 후식까지 잘 챙겨먹고 가는 아이도 그리 많지 않을 거예요. 고학년 되면 한두 숟가락 먹고 급히 튀어나가는 아이들이 대부분이에요. 엄마 정성이 대단하세요~

평안한 하루 되시기를~

 

 

우리아이 아침에 쉽게 깨우기 (23.03.28)

럭키 등교 잘 했어요~ 가방에 물이 없어서 보온병 챙겨주었어요. 럭키는 냉수 넣어달라고 하는데 아직 춥고 감기 기운도 남아 있어서 약간 따뜻한 물 넣었어요. 바쁘실 텐데 아침에 물은 내가 챙

geotv.tistory.com

 

조퇴하고 쉬기 VS 힘들어도 견디기 (23.04.06)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럭키의 등교시간이 늦어졌어요. 그래서 엄마아빠가 출근한 이후 아침시간에 럭키를 봐주실 선생님이 오시게 되었어요.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글들을 그냥 흘려보내기에

geotv.tistory.com

https://youtu.be/04dHBOjSyG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