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텔레비전 시청, 통제가 너무 어렵네요 (23.05.01) 본문

일상의 기록/우리집 초딩남자

텔레비전 시청, 통제가 너무 어렵네요 (23.05.01)

클로저 2023. 5. 1. 13:01
반응형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럭키의 등교시간이 늦어졌어요. 그래서 엄마아빠가 출근한 이후 아침시간에 럭키를 봐주실 선생님이 오시게 되었어요.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글들을 그냥 흘려보내기에는 아쉬워 이렇게 기록으로 남깁니다.

 

럭키 50분에는 교실에 들어갈 것 같아요.

 

오늘은 깨우지 않았어도 40분 넘어 일어나 나왔어요. 다른 날에는 세수와 양치 먼저 하고 밥을 먹었는데 오늘은 TV 틀고나서 움직이지 않아 세수하자고 하다가 오늘은 밥 먹고 나서 세수하고 싶냐고 했더니 그런다고 해서 밥을 먹었어요. 밥을 별로 안 먹어서 바나나와 사과 중에 무엇을 먹고 싶냐고 해 원하는 대로 바나나를 주었어요.

 

평소보다 더 안 움직여서 시계바늘을 보자고 하여 재촉했지요. (평소에도 빨리 하자는 말 대신 식탁 위 시계로 시각을 알려주었어요) 만화에 몰두해 "말하지 말라, 듣고 싶지 않다"고 하기 때문에 가급적 잔소리 덜 하려고 해요. 다른 날은 만화 보면서도 일정 생각해가며 움직이는데 오늘은 35분 알람이 울리는 시각까지 바나나 먹으며 TV 보며 있었으니 럭키 자신도 늦은 것 신경 쓰였겠지요. TV 보면서도 표정이 굳고 신경질을 내네요.(늦으면 선생님이 엄마에게 전화할거다 등의 말에 신경이 쓰였겠지요. )

 

할머니가 말을 해서 화가 난 거면 아무 말도 안 할거니까 럭키가 알아서 준비하라고 말하고, 오늘은 늦게 가도 되는 날인가 보다라고 말하고 엄마에게 일부러 오늘 학교 늦게 가도 되는 건지 물어보겠다고 전화한 거예요.

다행히 학교 안 가겠다고는 안 하고 세수만 하고 나갔어요. 시간이 늦어 엘리베이터에 아무도 없었고, 나 혼자이니 혼자 가겠다고 해서 그러라고 하고 바로 올라와 보니 학교까지 뛰어 가네요. 불편한 마음에 학교 안 가겠다고 하지 않고 등교했으니 다행이예요~😆

 

요즘에는 등교 알람 울린 시각 이후까지도 TV를 안 끄고 있어요. 럭키가 자기 영역에 대해 예민한 부분이 있어 무엇이든 럭키를 통해 하게끔 하고 있어요.(예로 핸드폰을 가방 안에 넣어 준 때가 한번 있었는데, 왜 나한테 이야기 안 하고 넣느냐고 불편해하여 폰, TV 리모컨 등도 럭키 통해 이동하거나 끄게 해요.)

 

아이들이 어떤 부분에서 부모를 힘들게 하는 부분이 있어요. 요즘 아이들의 상당 부분은 미디어가 그 지점인 것 같아요.~ 전에 럭키가 부모님이랑 약속한 것처럼 30분에는 TV 끄는 게 지켜지면 좋은데 잘 안 돼요. 원격으로 작동 가능하다면 약속을 한 후 30분에는 꺼 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 키우다 보면 여러 변수와 돌발상황이 있으니, 일터에서 평안하게 일하세요~☘

 

 

우리아이 미디어통제가 어려워요(23.04.10-14)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럭키의 등교시간이 늦어졌어요. 그래서 엄마아빠가 출근한 이후 아침시간에 럭키를 봐주실 선생님이 오시게 되었어요.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글들을 그냥 흘려보내기에

geotv.tistory.com

 

 

자녀 폰사용 시간관리 콘텐츠제한 - 구글 패밀리링크(23.03.30)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럭키의 등교시간이 늦어졌어요. 그래서 엄마아빠가 출근한 이후 아침시간에 럭키를 봐주실 선생님이 오시게 되었어요. 선생님께서 보내주신 글들을 그냥 흘려보내기에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