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충무로맛집 국밥맛집 '뚝백도' 머리뚝백👍 본문

플레이스 리뷰/술없이도 좋은 곳

충무로맛집 국밥맛집 '뚝백도' 머리뚝백👍

클로저 2023. 9. 7. 09:01
반응형

충무로 인근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주말이라 거리가 한산하네요~😅 요즘 충무로, 을지로 일대 구도심은 재개발이 한창입니다. 올 때마다 새로운 건물들이 들어선 모습이네요. 몇년후면 과거의 골목들은 사라지고 빌딩숲으로 변모할 것 같습니다. 

 

오늘 방문한 식당은 뚝백도! 뭐하는 집인지 언뜻 상상이 안되었는데요. 뚝배기에 나오는 해장국? 국밥?이 주메뉴네요~☺ 그러고보니 국밥은 대부분 뚝배기에 나오죠. 먹는 동안 국이 식으면 안되니까요~ 

 

실내는 요런 느낌😉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는 우삼뚝백, 머리뚝백, 훈제오리뚝백

안주메뉴로 우삼전골과 머릿고기가 있네요

요즘 시대에 9천원은 참 반갑네요😍

 

드디어 국밥이 나왔습니다~ 원래 처음가는 집은 항상 시그니처 메뉴, 잘 모르면 메뉴판 제일 위에 있는 메뉴를 시키는데요. 여기는 와봤던 친구가 머리뚝백을 추천해서 모두 그걸로 주문했습니다. 다음에는 우삼뚝백도 먹어봐야지😉

 

비주얼이나 냄새는 뼈해장국을 연상시키네요~ 딱 마주한 순간에 드는 생각.. 여기 소주 한병이요😘 하지만 운전을 해야해서 반주는 곁들이지 못했네요😭

 

아니 그런데..! 머릿고기 건더기가 정말 아낌없이 들어있네요~ 도저히 밥을 말 수 없을 정도라서 건더기를 어느정도 건져먹고 밥을 말아야 했어요. 아.. 머릿고기에 소주한잔하고 국물에 밥말아 먹으면 딱인데..🤣

 

또 하나 칭찬할만한게 이 겉절이인데요. 매콤달콤한게 진짜 맛있더라구요~ 아마도 상에 내오기 직전에 무친 것 같은 신선한 맛이 났어요! 머리뚝백이 먹다보면 느끼할 수도 있었는데 겉절이김치가 느끼함을 싹 집아주었당께요~

 

 고기양이 많다보니 먹다보면 국물이 부족하다 느낄 수 있는데요. 저는 국물을 추가하지 않았지만 전에 먹어본 친구 말로는, 국물 좀 더 달라고 하면 아예 한 그릇 새로 내어주시는 듯한 느낌으로 담아주신다네요😅 이런 집은 조만간 대박이 날 수 밖에 없겠다 싶네요. 유명해지기 전에 자주 와서 먹어야겠습니다😆

 

 

마늘폭탄 '계림닭도리탕' #충무로맛집 #인현시장맛집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오늘 점심도 충무로역 인근에서 해결해 봅니다 언제봐도 참 특이한 건물인 진양상가를 지나 뭘 먹을까 하다가 닭도리탕이 당겨서 찾아간 곳! 바로 인현시장 골목

geotv.tistory.com

 

 

충무로맛집 충무로칼국수 : 확장이전/가격/메뉴/솔직후기

충무로에 온 김에 오랜만에 칼국수 한그릇 땡기러 가줘야지~ 어디로 갈까하다가.. 오랜만에 충무로칼국수에 가기로 결정! 충무로칼국수는 요 역사적인 건물 진양상가 옆에 있어유~ 그런데..어라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