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서초역 평양냉면맛집 '동신명가' #떡갈비맛집 본문

플레이스 리뷰/면식수행 麵食遂行

서초역 평양냉면맛집 '동신명가' #떡갈비맛집

클로저 2023. 9. 8. 09:01
반응형

여러분, 서초역에는 0번출구가 있는거 아시나요?😄 바로 지하철과 연결된 동일하이빌 건물 뒷편출구가 비공식적으로 0번출구랍니다😆 문 위에 0번출구라고 써있어요 ㅋㅋㅋ

 

서초역 0번 출구를 나와 저녁을 먹었습니다! 날씨가 하도 후텁지근해서 냉면 말고는 당기는 음식이 없었는데요🥵  날은 늘 가던 설눈말고, 후배가 추천해 준 동신명가에 한번 가보았습니다. 

 

숯불구이도 함께 취급하는 동신명가인데요. 그렇다고 이 집 냉면이 고깃집냉면 정도의 위치는 아닌게, 간판에 평양냉면/떡갈비/숯불구이라고 냉면을 제일 먼저 내세우고 있거든요😅 실내는 조명이 은은한게 아늑하고 모던한 분위기였어요!

 

실내에 걸려있는 옛날 잡지 느낌의 레트로 컨셉 간판이 아주 신기했습니다😉 레트로 감성으로 그만큼 역사가 오래된 집이라는걸 자연스럽게 어필하고 있네요~

 

요즘은 한국이나 일본이나 이런 테블릿 메뉴판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아요! 신문물에 익숙치 않은 아재들은 지레 겁부터 먹을 수도 있겠지만😅 천천히 보고 주문하면 충분히 할 수 있습니데이~

 

우리는 둘이서 물냉 두개와 돼지떡갈비 하나, 소주한병을 시켰습니다. 날이 더워 술은 먹을까 말까 잠시 고민했지만, 냉면에 소주를 안 마실 수 있나요!

 

테이블에 있는게 메뉴판인지 알았더니 메뉴에 대한 설명이 담긴 책자였네요😅 주문은 테블릿으로만 가능했습니다! 책자에는 동신명가의 역사와 선육후면 이야기, 그리고 각 메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음식에 스토리텔링이 가미되면 음식이 더 가치있고 맛있어진다고 느끼는 사람인데요😉 이렇게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으니 좋았네요. 볼거리 읽을거리가 많아서 음식이 늦게 나와도 용서가 되겠습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도토리묵과 겉절이, 나물과 백김치, 깍두기. 냉면집 치고는 반찬이 훌륭하죠? 아마도 숯불구이 메뉴를 같이 하기 때문에 반찬이 다양한 것 같아요~

 

돼지떡갈비가 먼저 나왔습니다. 짭쪼름한게 밥이랑 같이 먹고 싶었어요. 냉면을 시켰기에 밥대신 소주와 함께~ 술안주로 먹었습니다. 

 

드디어 냉면도착! 겉모습이 수수한게 마음에 듭니다. 역시 생긴대로 논다고.. 육수맛도 평양냉면의 매력을 잘 살린 담백한 맛이 나네요😉

 

고명으로는 소고기와 오이, 계란반쪽이 전부입니다. 돼지와 닭이 올라가지 않는 걸 보니 소고기로만 육수를 내나봅니다. 물론 추측일 뿐, 비법은 사장님만 아시겠지요😘 양도 은근히 많아서 육수 추가를 안 했는데도 국물을 다 마시는데 꽤 힘들었습니다. 유기그릇도 묵직하니 좋았네요. 

 

가격도 13,000원으로 요즘 다른 냉면집은 15,000원씩 하는데 비교적 저렴합니다. 굳이 단점을 꼽자면 곁들여 먹었던 떡갈비의 맛이 강하다보니 냉면의 맛을 온전히 느끼는 것을 조금은 방해한다는 점🤣 반찬들도 냉면에 곁들이던 익숙한 반찬이 아니다 보니 역시 조금은 맛이 강하다 느껴졌던 점. 

 

 

요즘은 인스턴트 평양냉면도 참 잘 나오네요~ 집에서 간편하게 시켜서 드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입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bit.ly/3P0ogAJ)

 

서초동 평양냉면 전문점 '설눈' : 가격,분위기,메뉴

이제 며칠있으면 7월이네요! 😎 얼음 동동 시원한 냉면이 생각나는 계절 ☀️ 럭키아빠가 종종 찾는 냉면집 서초동의 '설눈'을 소개해 드릴게요😁 평양냉면 전문점 설눈은 평양에서 3대째 냉면

geotv.tistory.com

 

 

올드함을 벗어던진 평양냉면집 🍜 '서관면옥 교대본점'

이곳은 교대역에 위치한 '서관면옥'입니다. 여기 아주 특별한 메뉴가 있다고 해서 찾아왔는데요. 웨이팅도 아주 특별히 일찍 시작되는 곳인데요. 특별한 메뉴가 있는데, 그 메뉴가 하루 20개 한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