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네와 지구탐험 지오티비

동국대후문 필동맛집 '제주고기국수' 본문

플레이스 리뷰/한잔하기 좋은 곳

동국대후문 필동맛집 '제주고기국수'

클로저 2024. 1. 11. 10:21
반응형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왔던 중구 필동의 솜이네 떡볶이! 그 옆에 고기국수집에 다녀왔다🍜

충무로역 인근 필동은 동국대학교 후문방향으로 가는 길인데 과거 산부인과병원으로 유명했던 제일병원이 있던 곳이다.

 

 

 

식당이름은 제주 고기국수! 이 동네에서 오래전부터 식당을 하시던 분이 운영하는 곳인데, 세련된 맛은 없지만 푸짐하고 인심좋은 곳이다.

 

 

 

저녁에 방문해 술도 한잔 곁들일 겸(곁들이는거 맞나? 그냥 술먹으러..) 잔치고기도 하나 시켜주었다.

잔치고기는 수육인데 바로 옆 필동면옥에서는 제육이라고 부르는 바로 그것! 필동면옥 제육의 단단한 식감과 상당히 유사한 맛이었는데 양이 세 배는 되어보였다👍🏻

 

 

 

같이 먹으라고 파김치도 내어주심😁

 

 

 

잉? 오뎅은 안시켰는데요?

 

 

함께 주문한 두부전골? 두부짜글이? 암튼 국물요리가 나오기 전까지 같이 먹으라고 주신듯하다. 정이 넘치는 제주고기국수다.

 

 

 

 

역시 푸짐했던 두부짜글이. 메뉴 이름이 전골인지 짜글이인지도 모르겠다. 원래는 국물을 적게해서 하얗게 끌이는 메뉴였는데, 김치넣고 칼칼하게 해달라는 손님들의 주문을 반영!😆

 

 

 

그리고 국물을 늘려달라는 요구사항을 받아들여서 지금의 두부찌개가 되었다고 한다 ㅋㅋㅋ 아무튼 그래서 그런지 맛있었다😋 건더기도 엄청 푸짐하다.

 

 

 

홍어무침까지 내어주신다.

 

 

이모, 나 죽어~

 

술을 더 시키지 않을 수 없다.

 

 

 

충무로맛집 칼국수맛집 '충무칼국수' 리얼리뷰

또 충무로에 왔어요~😉 충무로에 자주오지만 안 가본 대한극장 대학생 때 가보고 한번도 못가봄 ㅋㅋㅋ 홍콩 구룡성채의 간지가 나는 충무로 진양상가 느낌있는 골목이 많은 충무로 구도심입

geotv.tistory.com

 

 

차슈짬뽕이 맛있는 충무로맛집 '짬뽕야'

동국대 후문 쪽, 옛날 제일병원 근처의 '짬뽕야 '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큰길에서 안쪽 골목으로 들어와야 보이는 곳이에요. 주력메뉴는 차슈짬뽕! 차슈가 올라간 짬뽕이라는데요. 제 느낌에

geotv.tistory.com

 

반응형
Comments